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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 비즈니스 이야기/미래 주식 투자

오늘자 테슬라 소식

by 백수의 자기계발과 투자(백자투) 2021. 6. 16.

독일 베를린 테슬라 기가팩토리 건설 계획 수정안 두달동안 공개 검토 가능

환경단체와의 공방으로 베를린 테슬라 기가 팩토리 건설 계획이 늦춰지고 있는 가운데 테슬라는 건설 계획 수정안을 내며 두달 동안 공개 검토를 하게 됐습니다. 디자인 변화와 배터리 공장을 추가하는 등 공장 설계를 일부 변경했으며 공개 검토사항에서 대기오염 배출량, 냄새, 소음, 수질 등의 환경관련 문서를 누구나 볼 수 있습니다. 두달 동안 공개 검토로 8월에 이 공개 검토는 끝나며 이때 테슬라의 베를린 기가 팩토리 건설에 대한 방향이 정확히 결정 날 거라고 생각합니다.

 

베를린 기가 팩토리로 가는 짧은 열차 노선을 독자적으로 관리

테슬라는 베를린 기가 팩토리로 가는 열차 노선을 독자적으로 관리하고자 노선 소유 회사와 협의 중에 있습니다. 나중에 베를린 기가 팩토리에서 생산되는 제품들을 화물열차로 운송하려는 목적인 거 같습니다. 베를린 기가 팩토리 건설과 주위 부대시설 마련에 한층 더 다가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독일에서 1000개의 슈퍼 차지 스톨 달성

독일에서 드디어 1000개의 슈퍼 차지 스톨을 달성했습니다. 이로써 테슬라의 슈퍼 차지 스톨 점유율은 미국 중국 캐나다 다음으로 독일에서 가장 많습니다. 

 

테슬라의 중국 자동차 시장을 잡기 위한 노력

테슬라는 중국에 840개 지역의 슈퍼 차지 충전소와 100개의 서비스 센터를 개설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테슬라 국가별 점유율로 2위를 차지하고 있고 앞으로도 더 발전 가능성이 큰 중국에서 입지를 계속 다져가겠다는 테슬라의 방향성이 보입니다. 앞으로 중국에서의 판매량이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테슬라 신형 모델S 플레이드 요크 스티어링 휠 적용, 그리고 포드와 테슬라의 경주 레이스

내연기관 자동차가 나온 이후 수십년동안 비슷한 디자인의 핸들을 사용했던 상식을 깨고 새로운 모형의 핸들을 적용했습니다. 일론 머스크의 말로는 엄청나게 직관적이게 디자인했다 했는데 과연 바뀐 핸들과 개편된 시스템에 소비자들이 어떤 반응을 보일까 궁금합니다. 또한 이전 글에서 설명한 시속 100Km까지 1.99초밖에 안걸리는 소개로 포드의 CEO Jim Farley가 반응을 보였습니다. Jim Farley이 트위터에 올린 자동차 Ford Mustang Mach-E 1400 소개 댓글에 테슬라 모델S 플레이드와 경주 해보는게 어떻겠냐는 물음에 Jim Farley는 좋은생각이라고 답을 했습니다. 과연 이걸 본 일론 머스크의 반응 또한 궁금해집니다.

 

 

 

오늘 테슬라 뉴스에 중점

아무래도 독일의 베를린 기가 팩토리 건설을 두고 환경 단체와의 공방과 7월 중국에서 테슬라 차량의 판매량과 점유율이 당분간 주요 사안일거 같습니다. 독일의 기가 팩토리 건설이 중요한것은 만약 이곳의 건설이 승인이 안되면 나중에 다른지역에 기가 팩토리 건설을 하려고 해도 환경단체나 여타 단체들이 독일 기가 팩토리 사례로 반발을 하면 계획을 추진하는데 있어서 큰 걸림돌이 될 테고, 만약 승인이 되면 베를린 기가 팩토리 건설의 성공사례를 필두로 다른 지역에 기가 팩토리 건설에 한층 더 추진력을 얻을 수 있을거로 보입니다. 또한 중국에 반감을 샀던 테슬라가 판매량이 5월에 급감한 이후로 6월에 어느정도 회복됐지만 과연 7월에도 판매량을 늘릴수 있을지 관건입니다.